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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 에너지바 체크해서 물약 또는 마을로 귀환하기.

by 업무자동화 2021. 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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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이전 글에 이어서 오늘은 에너지를 체크해서 물약을 먹거나 마을로 귀환하는 예제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에너지가 숫자로 표시되기 때문에 OCR(문자 판독)을 이용해서 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게임들이 에너지 또는 마나를 바 형태로 표시하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OCR을 이용하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우선, [ 이전 글 ]을 먼저 학습하고 오시면 이 내용을 따라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우선 에너지를 나타낼 그림을 하나 만듭니다.

 

 

이 이미지에서 오랜지 색상의 바가 에너지라고 생각해주세요^^; 이제 에디터를 실행한 후 아래와 같이 변수 추가 액션을 추가해주세요.

  1. 아이디에 "에너지바"를 입력하세요.
  2. 덮어 쓰기를 True로 설정하세요. 그리고, 변수 형식은 Int로 선택합니다.

 

 

에너지바 이미지를 범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약간 이미지를 편집해줍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해서 따라해보세요.

 

 

에너지가 약 70프로 남은 상태를 연출하기 위해 실제 오랜지바보다 약 30프로정도를 더 영역으로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임계값을 설정했는데요. 임계값은 이미지를 단순하게 만들 때 사용합니다. 이진화(흰색과 검은색)를 사용함으로 선택하고, 임계값을 400정도 주세요. 이 값은 색상에 따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에너지바를 검은색과 흰색으로 만들었으니 저장해볼까요? 아래와 같이 함수에서 이미지 필터 저장을 추가하고 설정하세요.

 

 

덮어쓰기를 True로 설정하고, 저장 위치는 바탕화면에 "에너지바.png"로 설정했습니다. 캡쳐 영역은 아래 그림을 참고해서 설정 해보세요.

 

 

여기까지 설정한 후 실행(Ctrl+Alt+F8)하면 바탕화면에 검은색과 흰색으로 된 에너지바 이미지가 저장되는걸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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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내용 보기

http://ngmsoftware.com/bbs/board.php?bo_table=tip_and_tech&wr_id=2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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