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업무 자동화 RPA 매크로 오토픽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내용이지만, 알아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커멘드 라인 액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은 도움말을 참고하셔도 되고, 예제와 같이 브라우저 멀티태스크에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크롬, 엣지, 파이어폭스가 약간 다르긴 하지만 조금만 검색해보면 도움말들이 많아서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회사에 출근해서 업무를 하기위한 준비를 하잖아요?
이 때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또는 홈페이지, 블로그등등... 하나씩 열어야 합니다.
오토픽 매크로는 업무 자동화뿐만 아니라 업무를 준비하는 것들도 전부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오토픽 매크로를 실행하고, 아래와 같이 메모장에 내용을 추가 해보세요.
오토픽 매크로 에디터에 변수를 하나 추가하고, 아이디는 사이트 주소로 입력하세요.
위 메모장에 있는 내용을 하나씩 읽어와서 변수에 저장할겁니다.
포이치 반복 액션에서 텍스트 파일을 선택하고, 데이터 형식을 Txt로 변경하세요.
포이치 반복은 배열, 텍스트 파일, 엑셀, 데이타베이스, 웹등등... 다양한 목록형 데이터를 반복하면서 하위 액션을 수행합니다.
텍스트 파일에서 한줄씩 읽어온 데이터 즉 웹사이트 주소를 변수에 추가해야 합니다.
마케팅 업무를 주로 담당하는 분이라면 수많은 카페나 블로그 또는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면서 작업을 할거예요.
바이럴 마케팅이 주로 이런 방식을 많이 이용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알아본 내용은 파일로 첨부되어 있으니 한번 테스트 해보세요.
마지막으로 변수에 저장되어 있는 사이트 주소를 가져옵니다.
프로세스 이름에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의 주소를 입력하세요.
그리고, 인수 목록에 중괄호안에 변수명을 입력하고 뒤에 --new-window 파라메터를 하나 더 추가하세요.
--new-window는 기존 웹브라우저의 탭이 아닌 새창으로 각각 독립적으로 실행되도록 해주는 옵션입니다.
매크로를 실행하면 구글 크롬이 각각 새창으로 열리고 입력해둔 주소로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사실, 마케팅 회사에나 바이럴 마케팅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다만, 이것보단 더 복잡하게 매크로를 만들죠.
오토픽 홈페이지에 이와 관련된 내용들을 참고해서 같이 병행해서 사용한다면 더 효과적으로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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