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지엠 매크로

사용쉬운 무료 매크로 프로그램 심플 매크로(Simple macro) 다운 및 사용법

by 업무자동화 2021. 2. 1.
반응형

무료 매크로 프로그램 다운로드

http://ngmsoftware.com/bbs/board.php?bo_table=product1&wr_id=32 

 

엔지엠소프트웨어

엔지엠 매크로는 복잡한 반복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PC 게임, 모바일 게임을 최적으로 지원하며 모든 PC 프로그램 및 업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www.ngmsoftware.com

#매크로 #푸쓰매크로프로그램 #메크로 #g매크로 #마우스매크로 #키보드매크로 #엑셀매크로 #키매크로 #수강신청매크로 #로지텍마우스매크로 #매크로키보드 #파이썬매크로 #매크로뜻 #매크로마우스 #로지텍매크로 #ld플레이어매크로 #오토마우스매크로 #키보드마우스매크로 #오토핫키매크로 #이미지매크로 #이미지인식매크로 #하드웨어매크로 #화면인식매크로 #선착순매크로 #이미지서치매크로 #한글매크로 #심플핫키 #simplehotkey #지존매크로 #짜맥 #챗굴

 

  • 엔지엠 무료: 무료 (전체 기능의 50프로)
  • 엔지엠 커뮤니티 월 이용료: 4,500원, 1년 이용료: 55,000원 (전체 기능의 80프로)
  • 엔지엠 얼티밋 월 이용료: 6,500원, 1년 이용료: 77,000원 (전체 기능의 90프로)
  • 엔지엠 엔터프라이즈 월 이용료: 9,200원, 1년 이용료: 110,000원 (전체 기능 사용)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엔지엠 에디터는 게임 및 업무 또는 소프트웨어 테스트를 자동화할 수 있는 수많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머신러닝 또는 딥러닝과 윈도우에서 프로그램을 숨겨주는 스텔스 기능, 각종 유틸리티들도 포함되어 있죠. 그렇다보니 처음 엔지엠 에디터를 접하시는분들이나 빠르게 원하는 기능만 학습하려는 분들은 처음부터 매뉴얼을 정독하기에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사실~ 하루면 다 읽을만한 분량이긴한데요^^; 당장 수익을 내야 하는 우리는 1분 1초가 아깝잖아요~

[ 안드로이드폰 다클라 매크로 설정 방법 ]

 

쉽고 빠르게 학습하려면 아래와 같이 매뉴얼에서 [ 팁 앤 테크 ]를 클릭하세요.

 

 

팁 앤 테크 게시판에서 ①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검색창이 표시되면 ②기초부터 키워드를 입력한 후 다시 ③돋보기를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초보자도 키보드, 마우스 또는 이미지를 찾아서 자동으로 클릭해주는 게임 및 업무용 매크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각각의 글들은 예제 형태로 작성되어 있고,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작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예제들을 모두 학습하고나면 간단한 업무 자동화는 스스로 만들 수 있게됩니다. 모든 예제를 학습하는데 약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학습은 누구에게나 어려운 문제입니다. 조급하게 마음먹고 하다보면 금방 지치고, 질리게됩니다. 여유를 가지고 하나씩 따라하다보면 언젠가는 직접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자동화에 응용하시는 분들처럼 자유롭게 다룰 수 있는 날이 오게됩니다. 요즘 초등학교 코딩 교육이 열풍이죠? 초등학생들이 배우는 코딩 프로그램은 엔트리나 스크래치를 사용합니다. 물론, 엔지엠은 전문적인 도구라서 상상할 수 없는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초등학생들이 배우는 코딩 프로그램과 방식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원하는 기능을 찾아서 마우스로 드래그 드롭해서 블록 쌓듯이 코딩하는 방식입니다. 엔지엠 에디터는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 쉽게 다룰 수 있는 완벽한 UI/UX를 제공합니다. 엔지엠 에디터의 UI/UX는 마이크로소프트의 Visual Studio와 Java 진영에서 가장 인기있는 Eclipse와 비슷한 개발 환경을 제공합니다. 뭔가 할 때마다 창이 떠서 물어보고, 컴파일해서 테스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습니다. 현재 국내 RPA 매크로 솔루션중에서 가장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개발자가 사용하는 전문적인 도구와 같은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이미 전세계적으로 입증된 UI/UX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개발 생산성을 높여주는 기능들 ]

[ 에디터 성능 향상 팁 ]

 

국내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대부분의 매크로 제작 프로그램들은 디버깅조차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엔지엠 에디터는 개발자의 편의를 위한 막강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 엔지엠 에디터의 디버깅 기능 ]

 

제품 등급별 상세 기능을 확인하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제품 등급별 기능 명세서 ]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업무용 매크로 및 RPA 프로그램 제작은 [ 1:1로 문의 ] 해주세요^^

 

무료 매크로 프로그램중에서 가장 사용하기 쉽고 기능이 많은 심플매크로 다운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래 유료였다가 무료로 공개한 매크로인데요. 아마도 매크로 프로그램은 사용해본 적은 없어도 누구나 다 한번씩은 들어보셨을겁니다. 직접 손으로 해야되는 반복적인 작업들을 기록해두었다가 매크로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데요. 상당히 사용자가 많은 매크로인만큼 성능과 기능은 최고인거 같아요.

 

매크로는 두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메모리를 분석해서 자동화하는거랑 이미지나 문자를 판독 및 인식해서 동작하는 방식입니다. 여기서 좀 더 세분화하면 이미지 방식의 매크로는 녹화기능도 가지고 있어서 초보자도 쉽게 적용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무료 또는 유료 매크로들이 존재하지만~ 직접 제작해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매크로중에서 심플 매크로(Simple macro)에 대해서 이야기 하면서 간단한 사용법까지 알려드릴께요.

 

SimpleMacro.zip
0.72MB

 

제작자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잘 정리된 메뉴얼을 볼 수 있어요~

[ 제작자 홈페이지 가기 ]

 

먼저 심플 매크로 프로그램을 다운 받은 후에 압축을 풀어주세요. 따로 비밀번호나 기능 제약도 없습니다. 유료 제품을 완전 무료로 배포하고 있네요. 제작자가 신제품을 내놓으면서 이전 버전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줬어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은거라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같은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압축을 풀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있어요. SimpleMacro.exe가 실행 파일입니다.

 

따로 설치가 필요하지 않고 바로 실행 가능합니다. 실행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실행 해주세요.

 

 

이후에 자동화할 내용은 공식 사이트의 메뉴얼을 참고하시면 금방 만들 수 있을거예요~

[ 메뉴얼 보러 가기 ]

 

아래 그림처럼 매크로 이름은 "네이버 로그인"으로 설정하세요. 

사실 매크로를 구분하기 위한 이름이므로 사용자가 편한 데로 입력해도 상관없습니다. 

단지, 학습을 좀 더 쉽게 하기 위해 같은 이름으로 하는게 좋을 듯합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크롬, 사파리 등등... 웹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NGM Pro의 Command 탭에서 Application Run을 선택하고, 아래 그림처럼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세요.

Application Run은 선택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해주는 명령입니다. 또한, 응용 프로그램의 목록을 보여주는 곳은 현재 실행 중인 모든 프로그램을 표시합니다.

따라서,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려면 먼저 그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목록에서 선택하여 추가해야 합니다.

즐겨찾기에 등록이 가능하고, 즐겨찾기에 등록한 프로그램만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에 사용된 프로그램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Command > Application Run > Value(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Add를 통해 매크로에 등록합니다.

 

 

네이버 홈페이지로 이동하는 방법은 2가지가 존재합니다. 단축키와 마우스를 클릭해서 주소 줄에 입력하는 거죠. 지금은 단축키로 이동하는 방법을 해보겠습니다.

익스플로러가 실행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므로, 아래 그림처럼 Delay를 3초 설정합니다.

대부분 무언가를 하기 위해서는 Delay가 중요합니다. 추후에 매뉴얼을 작성하겠지만, 이미지 체킹 기능을 이용하면 좀 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기도 합니다.

 

 

익스플로러의 주소를 변경하기 위해 Ctrl+L을 눌러주는 매크로를 작성합니다. 단축키를 입력하는 방식은 조금 복잡합니다-_-;

Keyboard탭으로 이동한 후 Key Down을 선택하세요. 아래 Control을 눌러서 왼쪽 컨트롤을 선택하고 Add를 눌러서 추가합니다.

이렇게 Key Down - LCtrl, Key Down - L, Key Up - L, Key Up - LCtrl 순서로 추가해줍니다.

우리가 컨트롤키 누르고 L키 누르고 때고 컨트롤키를 때야 정상 동작하듯이 매크로를 만들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었다면 아래 그림의 목록처럼 돼야 합니다.

* 가장 간단한 방법은 키보드 후킹을 통해 자동으로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키보드의 Write를 선택하고, 네이버 주소를 입력한 후 추가하세요.

아래 그림처럼 추가가 됩니다.

 

 

주소가 정상적으로 입력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익스플로러를 모두 닫고, Control+F5를 눌러서 실행해보세요.

익스플로러가 실행되고, 아래 그림처럼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입력한 주소로 이동하기 위해 Enter키를 한번 눌러줘야겠죠? 특수키들은 하단의 버튼을 이용해서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시 Time탭으로 이동해서 Delay를 3초 추가하세요. 네이버 홈페이지가 뜰 때까지 기다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화면이 보이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클릭해서 자신의 계정을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마무리됩니다.

먼저 아이디를 입력하는 부분의 내용을 채우거나 지우기 위해 클릭해야 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마우스 탭의 Left Click 액션을 선택하세요. 3번의 Hook을 클릭하면 마우스 좌표를 자동으로 입력해줍니다.

네이버의 아이디 입력창으로 마우스를 위치한 후 ESC를 눌러서 Hook을 해제하고 Add 하세요.

 

 

이제는 위에서 배운 내용을 반복하게 됩니다. Keyboard탭에서 Write를 통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시 Mouse탭의 Left Click를 통해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사실 컴퓨터에서 마우스와 키보드만 제어해도 상당 부분의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불어서 이미지를 체크해가면서 분기를 만들고 프로세스를 처리한다면 좀 더 파워풀한 작업을 할 수 있겠죠?

사람이 시각적인 정보를 인지해서 어떤 행동을 할 것인가를 판단하는데요. 이런 일련의 절차를 잘 만들면 사람이 하는 것과 비슷하게 동작시킬 수 있게 됩니다.

아직까지는 크게 어려운 내용은 없었죠?

다음에는 좀 더 고차원적인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각종 자동화 매크로 및 RPA 프로그램 제작 해드립니다. ]

[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기초 학습 강좌 보기 ]

 

원본 글 보기

http://ngmsoftware.com/bbs/board.php?bo_table=tip_and_tech 

 

엔지엠소프트웨어

엔지엠 매크로는 복잡한 반복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PC 게임, 모바일 게임을 최적으로 지원하며 모든 PC 프로그램 및 업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www.ngmsoftware.com

#비활성매크로 #g102매크로 #철권매크로 #레이저마우스매크로 #ghub매크로 #녹화매크로 #키보드반복매크로 #로지텍마우스광클매크로 #플라스크매크로 #윈도우매크로 #비활성g매크로 #오토매크로 #자동사냥 #주식매크로 #오토핫키키보드 #오토핫키마우스 #오토핫키이미지 #지존오토 #기계식매크로 #하드웨어매크로 #무한반복매크로 #대량이메일발송매크로 #엑셀VBA매크로 #주식모니터링매크로 #이미지맥스 #심플핫키 #오토클리커 #UiPath #Brity #스푸퍼 #DKOM #모바일게임매크로 #다클라매크로 #다계정매크로 #인스타그램매크로 #짜맥매크로 #챗굴매크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