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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지엠소프트웨어
엔지엠 매크로는 복잡한 반복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PC 게임, 모바일 게임을 최적으로 지원하며 모든 PC 프로그램 및 업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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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소심비형입니다. 오늘부터 Xaml(eXtensible Application Markup Language: 자믈, 자물, 자멜등등...)을 이용한 페이지 구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Html이나 Xml과 같은 마크업 언어를 다뤄본 개발자라면 Xaml을 이해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겁니다. 마크업 언어(Markup Language)는 태그(Tag)등을 이용하여 문서나 데이터의 구조를 나타내는 일종의 약속입니다. 자믈은 WPF(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의 UI를 담당하는 마크업 언어로 개발되었으며 .NET 3.0에 그래픽 하부 시스템 기능으로 포함되었습니다.
Xamarin에서 Xaml은 UI를 담당하는 필 수 요소와 속성을 정의합니다. WPF와 마찬가지로 비하인드 코드에서 C#과 강력하게 결합되어 동작합니다. ASP.NET과 방식은 동일합니다. 다만, Html과 결합하느냐의 차이죠. 여하튼, Html은 드림위버와 같은 툴을 이용하지만 Xaml은 Blend에서 개발합니다. 시각화 할 수 있는 UI를 제공하기 때문에 좀 더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게 됩니다.
요즘도 드림위버를 사용하는지 모르겠네요^^; ASP할 때 잠깐 써본 기억이 있어서...
시작하기에 앞서 한가지 알아두어야 할 내용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비주얼 스튜디오의 자마린은 Xaml 디자이너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WPF와 같은 디자이너를 제공해주면 좋겠지만... 어떤 이유인지는 알 수 없으나 아직까지도 디자이너를 통해 UI를 그릴 수 없습니다. 자마린 포럼에서 이 이슈에 대해 제기된 상태고, 언젠가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자세히 보진 않았지만 Windows 10환경에서는 된다는 글도 있었던거 같은데 확인하지는 못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를 실행한 후 Control + Shift + N을 누르세요.
아래 그림과 같이 Cross-Platform을 지원하는 빈 프로젝트를 추가합니다. 이름은 XamlofXamarin으로 지정하세요. 그리고 이 솔루션의 위치는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위치해야 합니다.